입대하는 사람들에게/자대에서

군대에서 코인, 주식 투자 해도 될까?(징계 수위는?)

전역을 꿈꾸는 말년 2022. 1. 16. 14:43

요즘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.


금리는 점점 떨어지고 있는 한편 집 값은 말도 안되게 떡상하기 때문이다.


예전 부모님 세대들의 경우에는 저축만 해도 내 집 마련이 가능해졌지만 이제는 달라졌다.


오히려 은행에 넣어두면 마이너스 금리로 인해 물가를 따라가지 못하는, 즉 가만히 손해를 보는 상황이 오기 때문이다.


그렇기에 요즘 세대들은 본업 외에 제태크 수단을 만들어 제 2의 수입원을 만들어내고 있다.


실제로 코인의 경우에는 하루에 몇 백 퍼센트 왔다갔다 하는 것도 있기 때문에 말 그대로 복권 당첨을 누릴 수도 있다.



하지만 만약 신분이 군인이라면 이야기는 조금 달라질 것이다.

군인 월급은 현재
https://koreaarmy.tistory.com/m/26

2022년 군인 복지는 어떻게 달라졌을까 !  (군인 월급, 병 자기개발비용, 급식비, 군 적금 적용안) -

1. 22년 병사 월급 https://koreaarmy.tistory.com/m/19 22년 군 월급 21년에 비해 이만큼 인상?! 현재 21년 현역 병사가 받고 있는 군 월급은 이등병 : 459,100원 일병 : 496,900원 상병 : 549,200원 병장 : 608,..

koreaarmy.tistory.com


적금을 풀로 들어도 1000만원 남짓 가져가게 된다.


적금으로 인한 수익이 약 39퍼센트 정도가 되는데, 기존에 주식을 해왔거나 이보다 더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경우에만 주식 혹은 코인이라는 재테크를 추천한다.


현역이라면 뭐든지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


사실 군인이 제태크를 한다는 것은 문제가 없다.


하지만 문제가 되는 것은 투자로 인해 생기는 부수적인 사건을 조심해야된다.


주변 사람들을 따라 코인을 하다 망할 수도 있고, 누군가 돈을 따준다고 맡겨보라고 할 수도 있다.


하지만 병사 간의 금전거래는 큰 문제가 되기 때문에 이를 조심해야된다.





군적금 수익률이 거진 40%인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일단 풀로 40 적금을 넣고 그 외에 남은 돈으로 해보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.